[PC견적] 치솟는 환율속 가격대성능비의 군계일학! 40만원대 온라인게임용 PC

네 안녕하십니까(꾸벅) 오늘도 어김없이 불특정 다수의 유저분들께 견적인사 올리는 사람깎이입니다.(또 꾸벅)

저번시간에 이어 이번에도 가격대 성능비를 중시한 견적을 내봤는데요.

하지만 저번과는 달리 중저가선의 보급형 견적으로 맞춰봤습니다. 40만원 초중반대의 부담없는 가격으로 현존하는 최고사양 온라인게임(아이온 ,A.V.A, 프테2, 앞으로 나올 C9등등까지)도 무리없이 돌리는 오로지 온라인게임을 위해 태어난 견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단 견적을 한 번 보실까요.

(깨져보이니 클릭!)

가장 먼저 큰 변화가 있다는 걸 지금까지의 제가 짠 견적을 보셨던 분들은 아실 겁니다.(과연 몇명이나 계실지 ㅋㅋ...ㅠㅠ)
CPU도 VGA도 A당을 좋아라하던 제가 과감히 인텔과 N당으로 승부수를 던졌구요.

케이스부분도 지난 대선때부터 대한민국을 지배하던 절대진리인 실용주의를 중시하던 제가 다른것보다 디자인을 먼저 택했다는 점도 눈여겨...봐주시길 바랄게요 ㅋㅋ;

자자. 잡설은 집어치고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슉슉~


먼저 CPU를 보시면 10만원이 되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에(왠지 홈쇼핑 멘트 -_-;) 성능도 여타 CPU랑 뒤떨어지지 않는, 인텔의 45nm의 신공정을 적용한 E5200인데요. 가끔 브리즈번 5200+랑 헷갈리시는 분들도 있는데 성능은 차이가 좀 있으니(물론 E5200이 더 좋다는말) 숫자가 같아도 성능까지 헷갈리시면 곤란합니다 ㅋㅋ
그리고 제가 이 CPU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 하늘을 뚫을 기세로 치솟는 환율전쟁 속에서도 값이 조금밖에 오르지 않았다는 점을 높게사 가격대 성능비의 굳굳PC견적 두뇌로 모자람없다 생각한 떄문이었습니다.
성능도 무겁지 않은 인코딩이나 동영상작업,게임등에서 높은 성능을 보장해줍니다.(가장 중요한 성능이 고작 한줄 ㅡ.ㅡ)


두번째로 메인보드를 보시면 '어? 왜 저런 싸구려 G31같은 보드를 쓰는거얏! 쥔장 장난하냐! ㅡㅡ;; '라는 얘기를 하실수 있겠는데요. 제목에서 말씀드렸듯이 이건 가격대 성능비를 중시한거지 고성능PC를 위한 견적은 결코 아님을 다시한번 말씀드립니다 0_0;;
그리고 3.0GHz 국민오버나 조금 더 보태 3,4까지 올리는데는 크게 무리가 없음을 말씀드립니다.(물론 유의할건 유의하시구요 ㅇㅇㅋ)
일단 G31중에서도 저가형보드긴 하지만 성능이나 만족도면에서 호평을 받고있는 보드이기도 하죠. 사실 보드는 꽤나 선택에 애를 먹었습니다;;
또한 간단한 작업을 할 때에는 그래픽카드를 꺼넣고 내장그래픽으로 작업하시는 것이 전력이나 발열등에 있어서도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면에서 내장칩셋이 없는 여타 메인보드는 가지고 있지 않은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그래도 돈있으시면 가급적 내장달린건 피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예외도 있긴 하지만요 ㅋㅋ)


세번째로 최근 치솟는 환율과는 반비례관계로 폭락에 폭락을 거듭하고 계시는 램형님입니다 ㅇㅇ 제가 매우 좋아라하고 있죠 ㅋㅋ
1G가 9000원밖에 하지 않아서 2G는 어떨까해서 단일제품을 살펴보니 허걱! 무려 18000원! 2G가 듀얼로 해도 전혀 문제없겠다고 생각해 바로 집어왔습니다 ㅋㅋ 그래서 자세히 보시면 2G x 2G 인걸 알 수 있습니다 ㅎㅎ
요즘 나오는 게임들 거의 전부 돌리기에 충분한 메모리라고 볼 수 있겠네요 ㅋㅋ


네번째로 HDD(하드디스크)인데요 하드는 CPU나 그래픽처럼 가격이 크게 들쭉날쭉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영향을 받아 2달전에 비해 가격이 소폭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크게 부담을 주는 가격은 아니기 때문에 구매에 큰 변수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제가 견적에 50% 이상은 WD 320G 하드를 쓰는데요. 그 이유는 대용량이지만 가격대 성능비가 여타 다른 제조사들과 비교해서 매우 높은 편이라는 겁니다.(물론 사람마다 생각은 틀리지만요) 개인적으로 자금사정이 넉넉치 않다면 무리하는 것보다 웬만하면 이 하드를 고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320G의 동급 제품중에 가장 저렴하기 때문이기도 하지요.


다섯번째로 ODD는 뭐... 굳이 설명하자면 더블레이어 기술로 최대 8.5GB 이상을 리코딩하면서 데이터암호화 기술인 시큐어디스크(맞나?)기술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겠군요. SATA II 인터페이스고 CD에 그림을 굽는 라이트스크라이브도 당연 포함합니다 ㅇㅇ


다음은 케이스인데요. 나온지 얼마되지 않은 케이스라 현 대세을 반영한 깔끔하고 아담한 고품격의 케이스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제가 직접 어디가서 다뤄본것도 아니고 정보도 얼마 안되지만 주변 지인들이 디자인만큼 내부도 봐줄만 하다고 하니 과감히 추천해봅니다! 정말 집에 케이스 한대 들여놓고 싶게 하는군요 ㅠㅠㅋ


일곱번째로 파워인데요 다나와 파워인기순위 상위권에 랭크되있는 파워인 엡솔르트 400W입니다. 기판수나 안정성면에서 인정받았으니 뭐 안심하고 쓰셔도 되겠습니다. 성능과는 하등 관계없지만 따로 말씀드리자면 파워같은 경우는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분들이 계시는데, 큰 착각입니다 -_-;; CPU 버금가는 중요부품이 바로 파워입니다. 단지 가격이 싸고 사람들이 그다지 크게 비중을 두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에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겁니다. 또한 고르기가 쉽기 때문인 것도 한 몫 하고 있죠.(유명브랜드거 가면 웬만하면 잘 산거라고 생각하심 됩니다^^)


마지막으로 VGA(그래픽카드)인데요. 왜 마지막에 소개를 하냐 하면...
다른 이유가 없어요 ㅠㅠ.
가장 중요해서...라고 하고 이 제품의 성능과 칭찬으로만 장문도배할 수 있지만 진짜 이유는 쓰다 까먹어서... 아 비의 '귀차니즘'이 생각나지 않습니까 ㅠㅠㅋ 암어 배드 보이~ 뱃뱃 보이~ 귀차니~즘♬... 죄송합니다. 리뷰나 계속 해보죠.
일단 뭐 최근 PC방 효자상품으로 대세였던 8600GT를 재치고 당당히 1위를 먹은 PC방 사장님들의 베스트 초이스 글픽카드인 9500GT입니다. 그 이유로는 가격대 성능과 전통적인 네임밸류가 한몫 했는데요. 일반 유저분들도 8~9만원대의 저가에 고성능을 원하시는 실속파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성능은 뭐 8600GT와 같거나 그 이상인데요. 제가 직접 써본결과 여러 벤치는 물론 게임에서도 실성능은 8600GT를 앞서고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8600GT로 돌리는건 다 돌린다는것.
또한 현재 한국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에서는 옵션만 무리하게 안주면 렉없이 충분히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고(CPU가 받쳐주니까요) 준하이엔드게임인 GTA4나 그리드같은 게임들도 충분히 플레이하기 좋다는 것이 개인적인 평입니다. 직접 돌려보기도 했구요 ㅎㅎ



네 이상으로 짧은 견적소개를 마치고 못먹는 그림의 떡을 뇌에서 요리하다 울컥한 사람깎이였습니다 ㅡ.ㅜ;;


*보너스
차회예고!(두둥!) and 이벤트

1.견적신청 받습니다. 신청은 리플로 원하는 가격대나 성능을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원래는 추첨을 통해...하려고 했으나 여의치 않은 관계로(ㅠㅠ) 100% 꽝없는 이벤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경사로세~ 경사로세~

2.다음 소개할 PC는 최근 등장한 네할렘 아키텍쳐 기반의 블품필드 CPU인 i7을 중심으로 최고성능의 하이엔드 PC입니다. 그림의 떡도 이정도면 쳐다보기도 힘들 가격대이니 굳이 보실 분들은 가슴팍 단단히 부여잡고 봐주시길...바랍니다. 저도 견적내다가 울지도 모르는 노릇이니까요 흙흙 ㅠ.ㅠ;)

3.내일이 시험인데 이러고 노는 저도 막장 인정^^

  

by 사람깎이 | 2008/12/14 11:16 | [리뷰] | 트랙백(1) | 덧글(11)

트랙백 주소 : http://Leonheart7.egloos.com/tb/124172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blogring.org at 2008/12/15 01:32

제목 : 환율-으로 이어질 블로그링
환율-에 관한블로그를 요약한 것입니다....more

Commented by 쥬스한잔 at 2008/12/14 14:05
우와..진짜 40만원대로 아바라니.. ;ㅅ;...그렇다면 견적 약 100나오는것들은 대체 무슨..;
Commented by 사람깎이 at 2008/12/14 19:04
사실 글픽이 9500GT가 아니라 약 4~5만원 더 비싼 9600GT는 되야 진짜 무리없이 돌리는 거지만 일반유저들은 옵션을 크게 올리지 않기 때문에 9500GT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서 올려봤습니다 ^^;; 제가 올린 견적은 위를 만족하는 최소한의 것들을 갖추고 있죠. 따라서 큰 무리는 없을거라 봅니다.)
Commented by 사람깎이 at 2008/12/14 19:11
사족: 사실 견적 100이상나오는 PC들은 파워 of 파워 유저용으로 '난 하이엔드만 취급해!' 라는 분들이 쓰십니다 ㅋㅋ
너무 지나치면 오히려 모자람만 못한것처럼 너무 욕심내지 말고 자신의 상황에 맞게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Commented by GrayFlower at 2008/12/14 14:45
아..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친척분이 쓰실 컴퓨터를 맞춰보려고 고민하고 있었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혹시 가능하시면 DVI출력이 가능한 보드 하나만 추천해 주실 수 있으실까요?^^
Commented by 사람깎이 at 2008/12/14 19:09
위에 올린 G31보드중에 DVI지원은 4개정도가 있는데요. 그 중에 인기가 가장 많은 보드인 '디앤디컴 DREAM 1600 G31 DVI' 제품을 추천해 드립니다. 가격도 약 7만원 초반대(최저가 68000 + @)에서 구할 수 있으니 이정도면 구매에 큰 무리는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혹시 다른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최선을 다해 정성껏!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Commented by 흑곰 at 2008/12/14 20:00
램값은... S의 치킨게임덗이랄까요 (-ㅅ-)...
램을 사재기 해야한다는 우려도 나오고(...응?)
뭐... S의 치킨게임덗에 사용자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b
Commented by 사람깎이 at 2008/12/14 20:23
그놈의 치킨게임...ㅋㅋ 제 덫에 제가 걸린다는 말도 있지만 Three Castle의 절대무력 앞에선 다 소용없는 일ㅋ
하지만 적당한 선은 유지해야 장기적으로 봤을 때 판매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법인데, 아주 여타기업 씨를 말리는 행위는 바람직하지 않다고 봅니다. 하지만 불매운동을 벌일수도 없는 노릇이고... 소비자들도 알게모르게 치킨게임에 놀아나고 있습니다. 진짜 램은 어찌될런지...ㅉㅉ
Commented by 흑곰 at 2008/12/14 20:33
개인적으로 치킨게임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는...
DDR1의 소유자로써(어흑... -_ㅜ)....
아놔!!! 악!! 흑... 나도 업글!!! ㅠㅠ
Commented by 새벽의아이 at 2008/12/15 02:21
이정도면 정말 와우나 아이온도 무리없이 가능한건가요,ㅎ
60만원대는 필요없을것같고 50만원대로 한번 보여주심은 어떠하신지,,ㅎㅎ
Commented by 사람깎이 at 2008/12/15 13:36
중상옵 이상에서는 오버약간만 해주면 무리없이 잘 돌아갑니다^^ 40만원대를 얕보지 마시길!

*50만원대 견적 신청받았습니다.
따로 이 부품을 넣었으면 좋겠다, 필요한 기능은 무엇이다, 50만원 초반 정도면 괜찮겠다. 등 구체적인 소견을 말씀해 주시면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ed by ^^ at 2010/01/24 20:08
제가 사용하던 컴퓨터를 판매하기 위해서 여기 저기 싸이트를 찾아다니다가 좋은 보상가격으로 처리 했는데, 지나가다가 님의 글을 읽고 도움되시라고 즐겨찾기 해놨던거 알려드리고 갑니다..주소는 바이올드바이뉴닷컴 입니다~한번 방문해 보세요~보상액도 괜찮고 견적도 쉽게낼 수 있더라구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