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견적]환율이 치솟아도 가격대 성능비는 존재한다 60만대 익스트림급 PC!

[이미지가 깨져보이니 클릭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네 안녕하세요 사람깎이입니다^^;
오늘은 이사온지 2번째로 PC견적을 만들게 되었는데요
이거 고르는게 은근히 쉽지 않은 작업이었습니다 성질 뻗쳐서 증말 -_-;; (사실 제가 다 모자란 탓 ㅠㅠ;)

어쨋건 본론으로 바로 넘어가서 이번에 소개해드릴 PC는 뭐 요즘 컴퓨터 좀 쌔게(?) 맞춘다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 참고가 될까(서민형 40만원대 이하 견적은 다음 기회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해서 준비해봤는데요.

뭐랄까... 고르고 보니 군데군데 체크하지 않은 세세한 부분이 있지만 그냥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쿨럭!)

네 진짜 본론으로 넘어가서

먼저 CPU를 살펴보겠습니다.


CPU는 뭐 진정한 쿼드코어 프로세서라 불리는 AMD의 아제나 9850 Black Adition인데요.
뭐 나온지 꽤 된 제품이라 아시는 분은 다 아실 거라 믿습니다...만 분명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설명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 제품은 코어당 2.5GHz의 고클럭과 배수제한이 풀려있어(일반적으로 AMD CPU는 배수제한이 풀려 오버클럭에 용이한 제품군을 블랙 에디션(Black Adition)이라 칭합니다) 오버에 상당히 용이하구요. 가격도 일반 인텔 중상위급 제품군들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매우 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그래봤자 환율크리긴 하지만요...)
또한 이 제품의 성능은 인텔의 쿼드코어 Q6600 이상이라고 여러 벤치나 실험에서 밝혀진 바 있습니다(하지만 부분적으로 밀리는 부분도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고성능 쿼드코어로 다중작업, 게임, 기타 여러작업등에 매우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CPU임엔 틀림이 없습니다.


2번째로 메인보드는 아직도 다나와 메인보드 순위 1위에 랭크된 디앤디컴의 780g보드를 채용했는데요.
뭐 이 보드칩셋인 780g도 워낙 유명해 설명할 필요가 없...진 않겠군요. 이왕 써놓은거 책임다 짊어져야겠지요 ㅠㅠ
일단 이 보드는 바이오스도 잘 되있다고 하고 안정성도 높다고 합니다.(제가 직접 써보진 않았고 상품블로그엔 A/S 요청글이 빗발치지만 이는 소수의 경우이므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게다가 내장그래픽 칩셋인 HD 3200을 사용하여 굳이 그래픽카드의 도움을 빌리지 않고도 간단한 캐주얼이나 3D게임등은 눈감고도 돌릴 정도의 성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하지만 옵션타협은 필수!)


3번째로 VGA(그래픽카드)는 HIS의 HD 4670을 채용했는데요.
성능은 바로 전세대 AMD의 그래픽카드인 HD 3850과 비슷하거나 그 이상의 성능을 낸다고 합니다. 가격까지 더 착하니 두말 할 것도 없겠죠.
이 그래픽카드의 자세한 성능을 설명하자면 여러 벤치자료와 게임테스트등등 많은 자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무자료로 과감히 견적서 올리는 사람깎이는 구체적인 성능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_-;;
대신 어느정도냐 하면 A.V.A를 거의 풀옵으로 돌릴 수 있겠고 크라이시스나 그리드같은 초 고사양게임도 중상옵정도는 일반프레임으로 무리없이 동작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 말은 현재 존재하는 온라인게임은 99%(제가 모르는 1%가 있을수 있기 때문에^^;) 돌린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히려 중급해상도 이상의 모니터에서는 동급의 HD 3850이나 9600GT를 넘나드는 성능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가격대 성능비가 매우 뛰어나다...이정도로 말할 수 있겠습니다.


4번째로 RAM을 살펴보겠는데요.
뭐 싼맛에 쓰는 삼성램을 채용했습니다. 그것도 4GB나요^^
단일 4GB는 10만원대를 상회하기 때문에 2GBx2를 사용하는게 가격이나 성능이나(듀얼채널이 되므로) 더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램오버는 거의 금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웬만해선 4기가나 되는 램은 굳이 오버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지만요.
아무튼 5만원대 초반에 이만한 램구성은 찾기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니 거의 유일하죠.


다음은 요즘 가격변동이 CPU만큼이나 심하다는 HDD(하드디스크)인데요.
1달전만 해도 320GB나 640GB가 가격대 성능비가 예술이라 그것을 채용하는게 맞지만 현재 가격대 성능비론 500GB가 가장 무난하다고 보여 선택했습니다.
뭐 유명한 WD의 최신 500GB제품이니만큼 성능이나 안정성면에서 수준급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한마디로 이름값 한다는 거죠 ㅎㅎ
혹시라도 맘에 안드시면 씨게이트나 삼성걸로 가시거나 용량을 개인적으로 조절하셔도 무방합니다^^


이번부품은 ODD(광학드라이브)인데요. 좀 설명이 그래서 초보님들은 이해하기 어려울지도(너무 무시하는거 아냐?) 모르니 쉽게 CD롬이라고 하기로 하겠습니다. 이 말이 저한테도 더 친숙하군요 -_-ㅋ
뭐 씨디롬은 LG와 함께 한국 씨디롬시장의 쌍벽을 이루는 상성의 SH-S223Q입니다.
뭐 DVD도 빠른속도로 구울 수 있고 머 하여튼 당신이 생각하는 씨디롬의 장점과 필수요소는 대부분 만족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뭐 일일이 따질 필요 없는 성능이기도 하구요^^;


다음은 케이스로 넘어가 보겠는데요. 사실 이번 부품은 좀 논란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외관(말하자면 뽀대)도 중시하는 편이라 가격이 좀 더 비싸더라도 이왕이면 다홍치마란 생각에 확장성과 간지를 두루갖춘 케이스를 고르는 편입니다.
위에 있는 저 부품으로도 충분하다 또는 외관은 필요없다, 오로지 확장성!을 생각하신다면 다른 케이스를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케이스같은 경우는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부분도 아니기 때문에 입맛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제가 올린 케이스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말씀드릴수 있겠구요 ㅎㅎ(알바 아닙니다 오해마시길 -_-;;)


마지막으로 CPU만큼이나 매우 중요한 부품인 파워서플라이(전원공급장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태왕시리즈를 좋아해서 태왕의 파워를 선택했는데요. 사실 시소닉이나 다른 여타제품의 파워로 가셔도 무방합니다.(대신 파워같은 경우는 이름값이 좀 있는 곳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위 부품들에 딱 맞는 조합으로 5천원 더 싼 450GW를 써도 되지만 차후의 확장성까지 고려해서 정격 500GW의 파워를 선택했습니다.
안정성이나 성능면에서 어디에 내놔도 꿇리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된다고 생각합니다^^(상품블로그에서도 많은 분들이 칭찬해주셨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견적추천&리뷰를 마치며

현재 환율크리로 램을 제외한 거의 모든 부품의 가격이 높아져 PC시장은 골머리를 앓고 있는데요.
엎친데 덮친격으로 양심있는 많은 기업들이 줄도산하고있는 상태라 해당기업의 제품을 사서 A/S도 받지 못하는 불상사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ㅠㅠ.
따라서 컴을 맞추려고 하신다면 환율이 안정세를 보일거라 예상되는 내년 하반기 또는 내후년 상반기에 맞추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컴이란게 원래 자신이 가장 필요할때 사는게 최선이라 하지만 현재 상황에선 그 말은 잠시 접어두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뭐, 하지만 굳이 맞춰야 되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라고 견적을 낸 것이기도 하구요.
결론적으로 지금 사는건 비추이지만 굳이 사야한다면 가격대 성능비나 차후 A/S등 모든면을 꼼꼼히 고려해서 구입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이런때는 돈을 허투루 썼다간 큰 손해를 보기 십상이니까요.
아무튼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사람깎이는 물러가겠습니다^^;
(태클이나 질문 환영합니다^^)

by 사람깎이 | 2008/11/22 23:56 | [리뷰] | 트랙백 | 덧글(1)

트랙백 주소 : http://Leonheart7.egloos.com/tb/116341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 at 2010/01/24 20:13
제가 사용하던 컴퓨터를 판매하기 위해서 여기 저기 싸이트를 찾아다니다가 좋은 보상가격으로 처리 했는데, 지나가다가 님의 글을 읽고 도움되시라고 즐겨찾기 해놨던거 알려드리고 갑니다..주소는 바이올드바이뉴닷컴 입니다~한번 방문해 보세요~보상액도 괜찮고 견적도 쉽게낼 수 있더라구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다음 페이지 ▶